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사명 진술을 포함하는 교단 입장에 대한 공식 성명 지침 기타 문서들

창조의 지지에 관한 반응

문자적 6일 창조에 대한 믿음이 성경의 권위와 불가분리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반하여,
이러한 믿음이 안식일과 속죄 등 성경의 다른 교리들과 연동되어 있는데 반하여,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이 요한계시록 14:6, 7절에 명시된 우리 사명은 창조주 하나님을 경배하라는 세계를 향한 초청을 포함한다고 이해하는데 반하여,

2004년 연례회의에 참석한 우리 대총회 행정위원들은 국제 믿음과 과학대회에서 제출한 문서(창조의 확인, An Affirmation of Creation)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우리의 반응을 진술한다.

우리는 최근의 문자적인 6일 창조 신앙에 대한 역사적, 성경적 입장을 표명한 이 문서의 확인을 강력하게 승인한다.

우리는 이런 반응에 수반된 그 문서의 내용이 모든 가능한 통신 수단(/채널)을 통하여 세계 구성원들이 사용하는 그들의 주요 언어로 전 세계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에 널리 보급되어야 한다고 촉구한다.

우리는 창세기 1-11장의 역사성에 대한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해석을 재확인한다. 즉 창조기사에 나타나는 7일은 현재 우리가 경험하는 한 주일과 시간상 동일한 한 주일을 구성하는 문자적 24시간의 날들이었음과 홍수가 전 세계적인 성격의 재난이었음] 재확인한다.

우리는 각 계층의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기관의 이사회와 교육자들에게 기원에 관한 교회의 입장을 지지하고 옹호하는 일을 계속하도록 요청한다.

우리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부모들과 함께, 비록 학생들이 현세의 과학적 토론을 지배하고 있는 기원에 관한 경쟁적 철학을 이해하고 평가하도록 교육받고 있지만, 최근의 문자적인 6일 창조에 관한 우리의 역사적 지지 (affirmation)를 받아들이며, 그것이 또한 철저하게 균형 잡히고, 과학적으로 엄정하게 공개되기를 기대한다.

우리는 창조 교리와 관계된 쟁점들에 관해 우리 교인들 특히 비(非)재림교회 학교에 출석하는 청년들을 교육할 방도를 강구하도록 전 세계 교회 지도자들에게 촉구한다.

우리는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의 전 세계 모든 가족들이 그들에게 주어진 빛 가운데 살면서 하나님의 자녀라는 자신들의 신분을 기뻐하고, 또 우리의 창조주요 구속주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면서 교회가 이해하는 성경적인 창조교리를 선포하고 가르치도록 요청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 문서는 “창조를 확인함”보고서에 대한 반응으로서 2004년 10월 13일 메릴랜드 주의 실버 스프링에서 열린 연례회의 회기에 대총회 행정위원회에 제출되고 받아들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