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킨더레스트어학원(원장 김하나)이 개원 5개월 만에 빠르게 자리 잡으며,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다.
킨더레스트는 5,6,7세 어린이를 위한 SDA교육의 유치전문어학원. 광주 분원은 지난 2월 13일 문을 열었다.
광주 킨더레스트는 서구 주월동에 위치한 광주삼육초등학교와 3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어 이 지역 명문학교로 인정받는 삼육초등학교, 삼육중.고등학교와 함께 주목받기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김하나 원장은 “호남합회의 협조로 지역 목회자 대상 설명회를 열 수 있었다. 20여 명의 목회자가 참석했다. 한 목회자는 여러 교회를 방문해 수백 장의 홍보 브로슈어를 전달하며 교육과정을 설명하고, 킨더레스트를 알리는 데 힘썼다”고 고마움을 전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영어를 배우고,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SDA교육 김현민 사장은 “SDA교육은 ‘교육’과 ‘선교’라는 두 가지 목표로 전국적으로 다양한 어학 사업을 운영하며 관련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광주 킨더레스트 개원은 호남합회와 지역사회의 협력으로 이뤄진 결과”라며 “광주 킨더레스트가 교육 선교의 중요한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광주킨더레스트는 ‘Happiness itself, Simply the best’라는 모토 아래, 주입식 영어학습이 아닌 원어민과 한국인 교사들이 아이들과 신나는 체험활동을 하면서 즐겁게 영어를 배우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어민 선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하고, 다양한 주제 활동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도록 돕는다.
또한 아이들이 가진 지능의 영역을 8가지 분야(언어지능, 논리수학지능, 음악지능, 신체감각지능, 시각공간지능, 대인관계지능, 자기이해지능, 자연친화지능)로 세분화하고 인성교육까지 두루 갖출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일환으로 신체발달에 필요한 체육수업, 바깥놀이, 견학, 소풍, 공연관람 등 특별활동을 병행한다. 아이와 함께 주제 활동, 팀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등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연면적 457제곱미터의 여유로운 공간에 넓은 교실, 킨더홀, 북카페, 카페테리아 등 부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으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