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회”는 이런 교회입니다.
우선 명칭 중에 “제칠일 안식일”이라는 말이 의미하는 것은 예배일을 주일 중 일곱째 날인 토요일로 정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것은 성경의 십계명 중 넷째 계명의 가르침을 그대로 따른 것입니다. 그 다음 “예수재림교회”라는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다시 오셔서 세상을 선악간에 심판하시고 죄로부터의 구원을 완성시키실 것을 바라는 믿음을 뜻합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은 성경의 중심 교리이며 성경의 가장 확실한 예언적 사건입니다.
- 재림교회는 현재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개신교 교단 중의 하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2,100만여 명의 교인이 있으며 매일 2,000명 이상이 침례를 받고 새로운 교인이 됩니다.
- 개신교 교단 중에서 가장 많은 나라에 선교 본부를 두고 활동하는 교단입니다. 2020년 말 현재 212개국에서 535개의 방언으로 선교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예수 그리스도를 모든 신조와 신앙 활동의 중심으로 삼는 교회입니다.
- 그리스도의 생애와 품성, 그리고 그의 죽음을 통해 보여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일에 열성적인 교회입니다.
- 성경만을 우리의 모든 신조의 기준으로, 생활의 표준으로 믿는 복음주의적 개신교입니다.
- 기독교의 역사 속에서 오해되었거나 무시되었던 성경의 진리를 끊임없이 밝혀 가르치고 실천하는 데 적극적인 교회입니다.
- 신앙은 영적인 것 뿐 아니라 지적 또는 육체적 건강으로 인한 전인적인 발달을 포함한다는 것을 지난 150년 이상 가르쳐 왔습니다.
- 교회는 단지 몇몇 사람의 신자들만을 위한 사교적인 집단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봉사 센터임을 믿고 있습니다.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 사명진술
- 우리의 사명 – 우리의 사명은 그리스도의 임박한 재림을 준비함에 있어서 그분의 충실한 증인으로 살며 영원한 기별인 세천사의 기별을 온 백성에게 선포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을 삼는 것이다(마 28:18-20; 행 1:8; 계 14:6-12).
- 우리의 방법 – 성경과 성령의 이끄심에 따라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그리스도와 같은 삶, 의사 소통, 제자 훈련, 가르침, 치유, 봉사 등을 통하여 이 선교사명을 추구한다.
- 우리의 비전 – 제칠일안식일예수재림교인들은 성경의 계시에 따라, 모든 피조물이 하나님의 완전한 뜻과 그리고 의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게 될 회복을 하나님의 계획의 절정으로 여긴다.